본문 바로가기

music

Daft Punk 4집 <Random Access Memories> 발매 공식발표!


다프트 펑크는 언제나 신보에 대한 루머를 몰고 다니지만,

올 초부터 불어닥친 신보루머는 꽤 신빙성이 있었죠.

저도 그 루머에 대해서 다뤘었는데요.(<2013년 다프트 펑크 신보 : 황제의 귀환??> 글을 참조하세요.)


3월 13일이라고 적혀있던 날짜와 같은 세세한 디테일은 바뀌었으나,

실제로 신보가 발매된다는 그 사실만은 변치 않고 정말로 발매를 합니다!!!!!!!!!!!


3월 24일, 이틀전이죠. 다프트 펑크는 자신들의 4번째 정규앨범 <Ramdom Access Memories>를 발매한다고 공식발표하였습니다. 앨범의 발매일은 5월 21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 그리고 공식홈페이지아이튠즈에서는 이미 예약주문을 받기 시작했다네요.


앨범명이 Random Access Memories라...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, 이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메모리, 흔히 우리가 부르는 램(RAM)입니다. 여태까지 앨범명과 음악의 내용이 큰 연관은 없었던 것 같으니 신경은 크게 쓰이지 않지만, 컴퓨터 부품중에서도 재미난 특성을 많이 지니고 있는 램인지라 다프트 펑크의 참신함이 기대가 되기도하네요.


8년만에 나온 이 신보의 음악이 어떠할지 궁금하시죠? 미국 SNL 방영 중간에 삽입된 광고로 신보의 느낌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. 먼저 들어보시죠.



너무 짧죠ㅜㅜ


일단 공식적으로 공개된 음원은 이 짧디짧은 15초 밖에 없답니다.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도 같은 노래 같은 부분만 짧게 재생됩니다. 그래도 이 15초 무한루프로 들어도 너무 좋다는거~~~~ 길이가 아쉽다면 유투브에 가면 이미 수많은 리믹스들이 올라와 있어 즐길 수 있답니다. 이 또한 다프트 펑크의 놀라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죠.


대충 가사가 Get Funky~ Get Lucky 이런게 들리는데요. 이전의 다프트 펑크의 심플한 맛도 살아있지만, 약간 댄서블해진 느낌입니다. 요즘 워낙 일렉트로니카가 대중화 되고 클럽에서 많이 소비됨에 따라서 예전과 일렉트로니카씬이 다른걸 고려해서 일까요? 신나긴 하지만 다 비슷비슷해서 참신함이 사라져 버린 일렉트로니카 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기대가 됩니다.


5월 21일 멀다면 멀지만, <Tron:Legacy>를 빼면 정규앨범으로는 8년동안 기다려왔으니, 그 정도는 더 기다릴 수 있지요.

저는 이제 예약구매 결제를 하러 가겠습니다.ㅎㅎ